보도자료

조회수 280
제목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기자회견 성황리 개최! 모든 생명의 행복을 꿈꾸는 한여름의 축제로 거듭난다



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기자회견 성황리 개최! 모든 생명의 행복을 꿈꾸는 한여름의 축제로 거듭난다


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주최 : 순천시, 주관 : 순천시·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사무국·()씨네희망)가영화제 개막을 앞두고 724()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개막작 <푸른 심장> 시작으로 동물과 환경, 생태 다룬71편 작품 선보여  신설된 단편경쟁 부문,

오성윤 감독 특별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아름다운 생태도시 순천에서 펼쳐지는한여름의 영화 축제





[(좌측부터)허석 순천 시장,홍보대사 엑소 수호,박정숙 총감독]

<Happy Animals – ‘함께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동물을 포함하여 환경과 생태까지 주제를 넓힌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성료하고 8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열리는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이 날 행사에는 영화제가 열리는 도시 순천의 허석 시장과 홍보대사 엑소의 수호를 비롯하여,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박정숙 총감독, 박혜미 프로그래머가 직접 참석해 새로워진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의 의미를 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개막작으로 선정된 브리튼 카유에트감독의 <푸른 심장>을 시작으로, 22개국 71 (장편18, 단편 53)의 작품들을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무료로 상영한다. <푸른 심장>은 유럽의 마지막 남은 자연하천이 있는 발칸반도를 지키기 위해 댐 건설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주민들의 저항을 그린다큐멘터리 작품이다. 생태도시 순천에서 7회째 열리면서인간과 동물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모든 생명과의 공존이라는 화두를 담아내려는 영화제의 취지를 가장 잘 담고 있는 작품이다. 영화의 제목은 유럽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강인 발칸반도 지역의 강을 상징한다. 올해부터 신설된 단편경쟁 부문에서는 영화제가 추구하는 공존의 가치를 담은 영화를 발굴하고 소개한다. 또한 반려동물을 필두로 삶의 터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동물과 인간과의 관계를 돌아보는 작품들을 소개하는 섹션우리 곁의 동물들과 온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동물영화섹션키즈드림’, <마당을 나온 암탉> <언더독>으로 한국 애니메이션의 가능성을 보여준 오성윤 특별전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성윤 감독은 이번 영화제 트레일러의 연출과 제작을 직접 맡기도 했다.


순천을 대표하는 한여름의 축제답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였다. 8 22일 개막 전까지 순천 조례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찾아가는 영화제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는 시민 영화제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새로운 시선으로 영화를 감상하는인문학 강좌 등 풍성한 사전 프로그램들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이 밖에도영화제 기간 동안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백순하 작가의 멸종위기 동물인형 전시회,순천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진행되는 OST 콘서트, 동물 타로 체험, 동물등록제 홍보, 유기견 분양 추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기자회견을 통해 허석 순천 시장은 2013년부터 지금까지 영화제의 성장과 함께 순천시 역시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고, 국내 최초 람사르 습지도시로 인증받는 등 대한민국의 생태수도로서 동반 성장한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또한,올해 순천 방문의 해를 맞이해 열리는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을 통해 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홍보대사 수호는 뜻깊은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정말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이번 기회에 저도 함께 살고 있는 동물과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도 큰 의미인 영화제가 될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과 함께 올여름, 아름다운 순천만 일대에서 열리는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는 홍보요정다운 인사말 또한잊지 않았다.

뜨거운 관심 속에 기자회견을 성황리에 마친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오는 8 22()부터 26()까지 5일간 순천에서 열리며,자세한 사항은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사무국(서울: 02-387-4277, 순천: 061-749-44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